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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부 개방화의 물결 속에 새 천년의 도약을 준비하다 1989 - 1996 하고, 대내외 경쟁력과 자생력을 확보하는 데 추진 목표를 두었으며, 다 양한 건설금융 수요에 부응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함으로 써 조합원의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JUMP 934 운동’은 조합 설립 이래 실질적인 최초의 경영전략이었으며, 이 후 경영 환경 변화에 따라 새로이 마련된 경영전략의 기틀이 되었다. 중장 기적인 발전 로드맵을 마련하고 ‘JUMP 934 운동’을 통해 구체적인 실천에 들어간 조합은, 이를 계기로 지속적인 경영 개선을 통해 건설·금융 자율화 및 개방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하는 도전 정신을 확고히 다졌다. 특히 ‘JUMP 934 운동’은 효율성 중심의 사고방식 배양과 자율경영체제 로의 전환을 위한 새로운 풍토 조성에 크게 기여했으며, 아울러 역할과 기능의 재정비를 통해 위기상황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는 밑거름이 되었 다. 조합은 이 운동을 통해, 몇 년 앞으로 다가온 크나큰 시련을 이겨내 는 체질을 키워간 것이다. ‘언제나 봉사하는, 조합원을 위한 조합’ - 친절봉사운동의 전개 조합은 이미 1991년에 모범상이라는 직원 포상제도를 마련하여 친절봉사 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시작했다. 이를 전후하여 조합원의 금융 편익 제고 와 함께 영업 창구 서비스를 개선하여 조합원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 개 방에 따른 대외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1990년대 중반까지 고객서비스 제고를 위한 조합의 구체적인 노력은 다음과 같았다. • 1990년 3월 20일 : 업무상담제도를 도입, 전국 각 지점에 상담실 설치 • 1991년 2월 27일 : 팩스에 의한 입찰보증서 발급 업무 개시, 계약 및 하자보수보증으 로 신청 종목 확대 • 1991년 10월 1일 : 팩스를 통한 보증신청 전 종목으로 확대 실시 • 1992년 9월 1일 : 보증서 배달제도 도입 1995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 친절봉사운동은 1990년대 이후 점차 확 대된 고객서비스 우선 정책을 계승한 것이자, ‘JUMP 934 운동’으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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