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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부 하나 된 마음으로 위기를 넘어, 한결 같은 마음으로 기회를 열다 1997 - 2005 터 전면적인 전자보증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전자보증 서비스 대 상이 G2B 시스템을 이용하는 모든 공공기관으로 확대되었으며, 이를 통 해 실질적인 건설공사 계약 및 보증업무의 전자화 기반이 마련되었다. 디지털경영시스템의 기반 구축 ‘디지털시대’로 대변되는 21세기를 맞아, 조합은 본격적인 디지털경영시대 개막에 앞서 그 시스템 구축에도 박차를 가했다. 먼저 6개월의 준비 끝에 2000년 6월 1일 조합 홈페이지가 개설되었으며, 인터넷 주소는 ‘http://www.kcfc.co.kr’였다.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조합 을 홍보하는 동시에 조합원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인터넷으로 제공함으 로써 조합원의 편익 제고와 함께 조합과 조합원 간의 정보 공유 기반을 조합 홍보 및 조합원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 홈페이지 개설과 함께 전자게시판과 전자우편 등을 통 최초로 개설된 조합 홈페이지 (2000.06.01) 해 직원 간 상호 정보 교환이 가능한 그룹웨어를 구축했다. 이와 더불어 6월 17일에는 업무 간소화를 통한 조합 이미지 제고를 위해 서면뿐만 아 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민원 접수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민원사무 처리 기간을 대폭 단축했다. 홈페이지 개설은 통합업무시스템 2단계 사업의 핵심 사항이자 21세기 디 지털경영시스템 구축의 시발점이었다. 2000년을 전후하여 우리 사회가 지식정보화사회로 급속히 이행함에 따라 지식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경 영 환경 구축과 함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영업 환경 구축, 비능률적인 조 직 개선, 업무처리의 생산성 제고가 필요했다. 이를 위해 조합은 2000년 5월 28일, 2단계로 나누어 디지털경영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확정하고, 통 합업무정보시스템 개선 및 확장, e-비즈니스 정착을 통한 보증서 전자문 서화, 조달청 등 공공기관 EDI 연계, 전자결재시스템 도입 등을 추진 방 향으로 설정했다. 의사결정체계를 디지털경영으로 전환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다음과 같은 작업을 진행했다. • 2000년 6월 1일 : 전자문서에 관한 업무처리지침 제정 • 2001년 8월 13일 : 전자보증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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