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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부 하나 된 마음으로 위기를 넘어, 한결 같은 마음으로 기회를 열다 1997 - 2005 수하였다. 이와 함께 서울보증보험의 공격적인 보증인수 전략에 대응하기 위해 영업지원부 내에 고객지원실을 신설하여 우량 조합원에 대한 공사이 행보증·사업이행보증 등 인수활동 및 보증심사 업무를 담당하도록 하고, 정보기술부 내에 정보화 추진과 지식경영시스템 구축 등을 담당할 IT기획 팀을 신설했다. 같은 해 4월 1일에는 조합원에 대한 친절봉사 등 전사적으 로 추진하고 있는 고객만족운동의 효율적인 추진과 CS 마인드 혁신을 통 한 고객지향적인 조직문화의 조기 정착을 위하여 고객만족에 관한 사무를 영업지원부 고객상담실에서 총무부 인사팀 분장사무로 옮겨 조정했다. 이어 2005년 1월 1일에는 정보기술부를 정보시스템부로, 보증사후관리팀 을 채권관리팀으로 하는 부서명 변경이 있었다. 또 신용평가부 내에 종합 신용정보관리시스템 구축 및 총괄 관리·통제 업무를 추가하고, 기존에 관리부에서 담당하던 상각채권의 사후관리 총괄 업무를 보증조사센터로 이관하는 동시에 보증조사센터 내에 시공보증 관련 업무를 추가했다. 조직개편과 함께 인사제도 개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노력 도 병행했다. 2급 갑·을 통합 및 6·7급 신설 등 직급체계를 개선하고 능 력급 적용대상과 보수 차등폭을 확대해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고 성과 중 심의 인사관리체제를 확립했다. 또한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주5일 근무제 가 실시됨에 따라 조합은 2004년 7월 1일 직원의 근로의욕 및 생산성 향 상을 위해 토요일 유급휴일제도를 도입하였다. 이어 2005년 1월 1일부터 는 근무성적평정을 전산에 의해 실시하고, 하향식 제1평정과 제2평정을 독립적으로 평가하도록 평가 방법을 변경했으며, 주간 대학원 과정(석사) 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에게 능력 배양의 기회를 부여했다. 직원 채용 방법에도 적지 않은 변화가 있었다. 2005년 1월 1일부터 신규 직원 채용 방법을 변경하여 인성 및 적성검사 실시 근거를 신설하고, 최 종 합격자 결정 기준을 필기고사 성적순에서 면접고사 점수순으로 변경 했다. 아울러 직원 채용 시 학력 제한을 두던 오랜 제도도 폐지했다. 직원 복지 증진과 생활 안정을 바탕으로 업무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해 2004년 12월 10일에는 총 19실 규모에 식당과 휴게실을 완비한 서울합숙 사택을 준공했다. 조합은 인사제도 개편과 더불어 원거리 지역 고객에 대한 적극적인 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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