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부 건설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최고의 종합건설금융기관으로 2006 - 2013 02. ‘21세기 초일류 건설보증기관’을 향한 다짐과 실천 새 CI 선포와 기업이미지 쇄신 조합은 2006년 1월 5일 홍보 기능 강화를 통한 조합의 이미지 제고를 위 해 홍보팀을 신설했다. 대외적으로 경쟁체제가 본격화되는 데 따른 전략 적 방안으로서, 조합원에 대한 단순한 업무 안내 수준에 머물러 있던 조 합의 홍보 업무를 대외 위상 제고와 조합 브랜드 가치 창출의 수준으로 확대하고자 한 것이다. 2006년 5월 18일에는 조합이 새로운 얼굴로 거듭났다. 이날 조합은 새 CI 선포식을 갖고, ‘21세기 초일류 건설보증기관’이 될 것을 다짐했다. 건 설보증시장 개방과 수요자 위주의 시장 변화 등 시장경쟁체제가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조합이 CI 개선사업에 착수한 것은 2003년부터 였다. 용역 업체로 ㈜올커뮤니케이션을 선정하고 2003년 12월 16일부터 2004년 11월 30일까지 개선작업을 추진한 결과 조합의 새로운 CI인 CG 가 탄생했다. 워드마크 CG는 ‘건설보증(Construction Guarantee)’의 영 문이니셜을 형상화 한 것으로, ‘신뢰성과 전문성’ 그리고 업계 리더로서의 ‘자신감과 역동성’을 표현했다. 새 CI 선포식(2006.05.18) 조합은 새 CI 선포를 계기로 SOC 민자사업, 건설공사 손해공제사업, 부 새롭게 선포된 조합의 CI ‘믿음, 보증’의 업태상의 지향점을 이미지화하여 CG의 미래상을 표현, 다이아몬드형태는 무한보증의 신뢰감과 이익의 CrossPoint를 상징한다. CG Smart Blue는 영속적인 신뢰성, 전문성을 상징, CG Power Red는 업계리더로서의 자신감과 역동성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