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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장 대한민국 건설의 316 내일을 생각하다 317 을 운용했다. 또 연수사업부를 연수원으로 변경하여 전무이사 직속 관할 로 하고, 연수원의 시설관리 기능을 총무부로 일원화했으며, 관리이사를 신설했다. 이로써 조합의 조직은 9부 1실 3팀 40지점 3보상센터에서 8부 1원 1실 3팀 40지점 3보상센터로 변경되었다. 전략사업부에서 명칭을 변경한 신규사업부는 금융위기 및 부동산 경기 침체 등 시장 환경에 신축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부서로서, 조직을 유연화 하고 전문화할 필요성에 따라 신설되었다. 신규사업부는 2009년 골프장 강북보상센터 개소식(2010.01.18) 건립 자문위원 의견을 반영하고 사업시행자 지정고시 등 기존 전략사업 부 사업3팀에서 추진하던 골프장 개발 업무를 더욱 본격적으로 추진했다. 2009년 10월 13일에는 전국 5개 지점을 통합하고 건물관리업무를 아웃 소싱 하는 내용의 직제개정안이 의결되었다. 이에 따라 2010년 1월 11일 까지 부산북·대구중부·광주동·익산·통영지점을 인근 지점과 통합하고, 서울보상센터를 강남·강북보상센터로 분리했다. 한편 조합은 2009년 12월 명예퇴직을 실시했다. 그리고 명예퇴직한 기 능직 직원들을 중심으로 자본금 2억 원의 종업원지주회사인 건우종합 관리㈜를 설립하여 2009년 12월 28일 이 회사와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2010 년 1월 1일부터 조합의 건물관리업무를 맡도록 했다. 차세대시스템 오픈 - 고객 IT 서비스 부문의 획기적 개선 2008년 9월 16일 ‘정보화 전략 추진계획’ 1단계사업을 완료하여 고객중심 영업업무 재설계와 정보화 청사진 수립을 이룬 조합은 2009년 5월 13일 차세대시스템 구축사업 착수보고회 (2009.06.04) SK C&C와 계약을 체결하고, 기존의 정보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게 될 차세대시스템 구축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 총사업비는 157억 3950만 원이었다. 차세대시스템은 기존 노후화된 정보시스템을 미래지향적 최신 기술을 적 용하여 혁신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고객관계 개선, 신상품 개발, 자본시장 통합 등 환경 변화에 대한 민첩한 대응을 가능하게 해주는 시스템을 말 한다. 시스템 구축은 2007년 수립된 조합의 ‘정보화 전략 추진계획’에 따 른 2단계 사업으로서, 1단계 업무 재설계사업 결과를 시스템으로 구현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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