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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장 대한민국 건설의 31 내일을 생각하다 319 조합이 차세대시스템 구축 과정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고객에 대한 IT 서비스 강화였다. 조합원이 조합 홈페이지에서 직접 이용하는 인터넷 창구의 취급 상품을 전 상품으로 확대하고, 전자약정제도 도입과 함께 조 합원들이 무상으로 전자계약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인지세 등 각종 비용 절감이 가능하게 했다. 조합 내부적으로는 전체적인 공사현장별 관리를 도입하여 공사 단위의 통합 정보관리를 가능하게 하고, 승인 기능을 적용하여 내부통제 기능 을 강화했으며, 향후 오프라인 업무처리와 온라인 업무처리를 일원화하 차세대시스템 업무흐름도 영업업무 재설계 결과 반영을 통한 핵심업무 경쟁력 강화 건설공제조합 차세대시스템 의사결정정보 홈페이지 경영정보 DW 을 인 라 온 스 비 서 객 고 사이버 고객 영업업무 영업 영 경 식 지 자 용 사 영업점 고객업무 약정 보증 융자 고객정보 공제 담보 한 통 대 확 신용평가 관리 자산운용 포 의 반 기 성 의 편 신용평가 관리 투자관리 전자계약 업무지원 털 ・ 상 향 상품관리 영업정보관리 상시모니터링 화 강 업무지원 문서관리 규칙관리 공통 지식관리 대외접속 리스크관리 경영관리 경영관리 신용리스크 예산관리 재무회계 인사 총무 시장리스크 관리회계 성과관리 연수원 도서관리 기반 인프라 H/W S/W N/W DB 보안 기반시설 UI 통계분석정보 제공으로 기반 인프라 안정성 ・효울성 제고 의사결정 지원 강화(향후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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