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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장 대한민국 최초의 건설보증기관, 332 대한민국 대표 종합건설금융기관으로 333 CG 2020 경영전략 최종보고회(좌) (2010.12.02) CG 2020 포스터(우) 누어 조합의 비전, 경영전략 및 신규 사업과제를 도출·발표함으로써 미래 성장기반 조성을 위한 전략을 모색했다. 이 같은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조합은 2011년 6월 14일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조합의 새로운 중장기 발 전 방안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바로 ‘2020 경영전략’으로서, 2020년까 지 향후 10년간 조합을 둘러싼 경영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국내 최고의 건설보증기관으로서 경쟁력과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발전 방안이 었다. 조합은 우선 ‘건설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최고의 종합건설금융기관(The First & Best CG 2020)’이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2020년 건설산업에 필 요한 토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건설금융기관으로 도약한다는 목 표를 수립했다. 또한 ‘미래성장, 고객감동, 조직역량’을 3대 전략 목표로 삼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4개 전략 테마는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 신성 장 동력 확보, BEST 경영체제 구축, 조합 브랜드 강화’로 정했다.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는 조합 본업인 보증·공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테 마, ‘신성장 동력 확보’는 안정적 수익원 창출과 조합원에 대한 금융지원 확 대를 위한 테마, ‘BEST 경영체제 구축’과 ‘조합브랜드 강화’는 무한경쟁체 제에서 지속적인 경쟁력과 대외 공신력 확보를 위한 테마였다. 이 가운데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사업다각화는 향후 실행 가능한 신규진출사업 풀(Pool)을 선별하고 관계 법령 및 사업성 등을 고려하여 운영위원회의 의 결 후 추진하기로 했다. 조합은 이 ‘2020 경영전략’을 추진하여 조합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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