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원소개

주변관광지

관광/여행지

찾아오시는길

찾아오시는길

연수원소개

연수원소개

계명산자연휴양림
계명산자연휴양림 이미지

"수안보온천, 월악산, 단양팔경, 충주호를 연결하는 관광벨트의 중앙부에 자리하고 있다. 충주호를 둘러싼 제천, 단양, 충주지역은 중부권 최대의 관광지역으로 관광 휴양과 연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1일 개장했다. 충주호가 보이는 계명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다. 숲속의 집과 가족호텔, 공동취사장과 각종 운동시설을 갖추고 있다. 소백산맥의 지맥에 자리하고 있어서 울창한 수림을 자랑하며 등산로를 따라 계명산 정상까지 오를 수 있다. 정상 전망대에서는 충주시와 충주호를 조망할 수 있다. 인근에 충주호와 자연생태전시관이 있다.

충주호
충주호 이미지

1985년 충주시 종민동과 동량면 사이의 계곡을 막아서 만든 충주댐으로 인해 조성되었다. 충주, 제천, 단양에 걸쳐 있는 인공호수로 중부권 내륙의 관광지로 유명하다. 아름다운 풍경을 비롯해 주위에 가볼만한 곳이 많이 있다. 육지 속의 바다로 불릴 만큼 소양호 다음으로 담수량이 큰 호수이다. 주변 경관이 뛰어나고, 풍부한 수량과 넓은 수면, 심한 굴곡과 경사도로 인해 어종이 풍부해 사철 낚시꾼으로 붐빈다. 특히 충주댐나루터에서 단양의 장회나루까지 52㎞에 걸쳐 쾌속 관광선과 유람선이 운항하여 충주호의 아름다은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송계계곡
송계계곡 이미지

월악계곡·달천계곡이라고도 한다. 충주시와 문경시 경계에 있는 포암산(布巖山:962m)에서 시작되는 달천(達川)이 월악산(月岳山:1,093m)을 끼고 흐르면서 만든 계곡으로 길이가 7~8㎞에 달한다. 월악산국립공원의 비경과 함께 흰 화강암 암반으로 이루어진 계곡을 따라 중원문화권 유적이 분포해 있다. 수안보온천에서 포장된 도로로 10분 거리에 미륵사지가 있으며, 인근에 있는 조령 관문인 문경새재 및 단양8경·충주호 등과 연계해 둘러볼 수 있어 연중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대부분 험준한 암반으로 이루어진 월악산을 비롯해 주위에 포암산·신선봉(967m)·주흘산(1,106m) 등 1,000m 내외의 높은 산들이 연이어 있어 등산지로도 유명하다. 교통은 달천을 따라 포장된 지방도가 제천-울진을 잇는 국도와 바로 연결된다. 도토리묵, 송이버섯, 계곡에서 채취한 약초 등의 특산물이 유명하다.

삼탄유원지
삼탄유원지 이미지

충북선의 아름다운 간이역, 삼탄역 근처의 삼탄전 주위에 형성된 유원지다. 삼탄은 관청소여울, 소나무여울, 따개비 여울 등 여울이 셋이라는 뜻으로 산수경치가 수려하고 사계절 소풍객과 전국의 낚시꾼, 산나물 캐러 많이 찾는 곳 이다. 화전민들이 가끔 머물렀을 정도로 인적이 드물어 전쟁등 큰 변란이 있을 때마다 피난처로 삼았던 오지였다. 1958년 목행과 봉양 사이의 충북선이 연장 개통되면서 유원지가 되었다. 기암절벽 아래 맑고 깨끗한 물이 흘러서 여름철 피서지로 많이 찾고 있다. 삼탄 유원지는 산수경관이 수려하고 물이 주변의 산과 조화를 이뤄 옛날부터 충주의 명승지 로 꼽히고 있으며 2000년 6월18일 깨끗하고 넓은 체육공원이 준공되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달천
달천 이미지

충북 괴산군 괴산읍과 충주시를 흐르는 하천으로 길이 123.00km, 유역면적 1614.37㎢이다. 달래강·감천(甘川)이라고도 한다. 충주시에서 남한강 상류에 합류한다. 청주시 부근 산성리와 보은군 속리산서쪽 사면에서 발원하여 보은군의 북쪽을 지나 괴산군 동쪽을 흐르고, 동쪽 산지에서 발원하는 동진천·음성천등과 합류, 충주시 가금면을 지나 남한강에 흘러든다. 충북선 철도가 충주시 용두동에서 달천을 가로지른다.

봉황자연휴양림
봉황자연휴양림 이미지

해발 398m의 울궁산 한가운데 자리한 자연휴양림이다. 산이 꽃잎처럼 둘러싸고 있으며 산세가 완만하고 주로 참나무, 낙엽송, 소나무, 밤나무가 우거져 있다. 특히 곳곳이 밤나무로 가득하여 가을에는 밤 줍기도 가능하다. 등산로 겸 산책로는 경사가 완만하며, 휴양림을 관통하는 넓은 계곡물에서 여름철에 투망으로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 휴양림에는 통나무집을 비롯해 야영장, 캠프장, 삼림욕장, 테니스장, 잔디광장, 체력단련장, 등산로, 산책로, 야외강의장, 숲속수련장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근처에 중앙탑, 중원고구려비, 누암리 고분군 등 유적지가 많이 있다. 

문강유황온천
문강유황온천 이미지

월악산줄기가 지나는 자리에 위치한 유황온천을 즐길 수 있는 휴양지이다. 우리나라 최초로 개발된 온천지구인 수안보온천과 가까운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유황온천욕을 즐길 수 있어서 가족휴양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700미터 지하 암반에서 토출된 온천수로 물이 좋기로 소문난 곳이다. 전국제일의 온천수로 피부의 각질을 연화시키고 아토피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근처에 월악산과 충주호, 수주팔봉, 미륵사지 등 명소가 많이 있어서 즐거운 여행과 휴식을 함께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개인정보처리방침
  • 27453 충청북도 충주시 노은면 감노로 1939 | 전화 : 043-850-4500 | 팩스 : 043-850-4770
    대표자 : 최영묵 | 사업자등록번호 : 303-85-05838

  • Copyright(c)건설경영연수원. All Rights Reserved.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