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평가 신청은 인터넷을 통한 전자신청과 서면신청서 작성후 관할 영업점에 제출하는 서면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서면신청시 조합서식은 고객센터 > 서식/약관 > 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실 수 있고, 전자신청은 인터넷창구 - 신용평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조합 인터넷창구
(www.cyberbiz.cgbest.co.kr)
로그인
신용평가 > 신용평가신청 클릭
01
신용평가신청 및 평가자료
신용평가 신청
조합원 실태현황 등록
재무상태표 부속명세서 등록
손익계산서 부속명세서 등록
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제공 (조회)
동의서(신용평가용) 제출
02
재무제표 제출방법 선택등록
온라인 전송방법
원클릭시스템
(조합원과 세무대리인 모두 전송가능)
→ 원클릭 재무자료 제출 바로가기
더존스마트A (세무대리인만 전송가능)
→ 회계프로그램에서 직접 제출
직접 제출(서면)방법
세무대리인의 확인을 받은 자료를 관할지점에 직접 또는 우편 제출
03
직접 제출서류 목록
각종 증빙자료 등 직접 제출서류 목록 작성
04
신청완료 등록
상기 1~3의 절차를 모두 등록한 후, 신청완료 버튼 클릭
상기 절차 모두 완료 후 직접
제출서류를 거래 영업점에 제출
신용평가는 조합원이 신청한 순서에 따라 실시하므로 신용평가를 늦게 신청할 경우 신용평가가 늦어져 업무거래의 지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