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닫기
통합검색
 

이사장 인사말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이석용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조합원의 성공과 건설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이석용입니다.

건설공제조합은 건설사의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건설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설립된 국내 최초의 건설보증기관으로서 1963년 설립 이래 건설 업계에 필요한 보증과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건설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조합은 견실한 재무구조와 축전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4년 12월 말 자본금 6.6조원보증잔액 166조원 규모의 국내 최대 종합건설금융기관으로  발돋움  하였으며,                국제신용평가기관인 Fitch사로부터 13년 연속 A,  Moody`s로부터 6년 연속 A2,      A.M Best사로부터 11년 연속 A+를 받아 조합의 재무건전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조합은 과거 글로벌 금융위기, 코로나 유동성 위기에서도 건설산업의 금융버팀목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묵묵히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재무건전성을 강화하고, 디지털 전환 추진 등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조합원의 성공과 건설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내실 경영과 시장선도를 위한 미래 경영전략 실행 등을 통해 고객 여러분에게 더욱 신뢰 받는 건설공제조합이 되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이 석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