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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평가신청

신청방법

신청에는 관할영업점에 직접 서류를 제출(방문 또는 우편)하는 서면신청 방법과 인터넷을 이용하는 전자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서면신청시 조합서식은 고객센터 > 서식/약관 > 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실 수 있고, 전자신청은 인터넷창구 - 신용평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평가 전자신청 안내

조합 인터넷창구
(https://cyberbiz.cgbest.co.kr)
로그인

신용평가 > 신용평가신청 클릭

  1. 01

    신용평가신청 및 평가자료

    1. 신용평가 신청

    2. 조합원 실태현황 등록

    3. 재무상태표 부속명세서 등록

    4. 손익계산서 부속명세서 등록

    5. 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제공 (조회)
      동의서(신용평가용) 제출

  2. 02

    재무제표 제출방법 선택등록

    • 온라인 전송방법

      1. 원클릭시스템
        (조합원과 세무대리인 모두 전송가능)
        원클릭재무자료제출 바로가기

      2. 더존스마트A (세무대리인만 전송가능)
        회계프로그램에서 직접 제출

    • 직접 제출(서면)방법
      세무대리인의 확인을 받은 자료를 관할지점에 직접 또는 우편 제출

  3. 03

    직접 제출서류 목록

    • 각종 증빙자료 등 직접 제출서류 목록 작성

  4. 04

    신청완료 등록

    • 상기 1~3의 절차를 모두 등록한 후, 신청완료 버튼 클릭

상기 절차 모두 완료 후
직접제출서류를 거래 영업점에 제출

신용평가 신청기간 : 4.1 ~ 6.10

신용평가는 조합원이 신청한 순서에 따라 실시하므로 신용평가를 늦게 신청할 경우 신용평가가 늦어져 업무거래의 지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