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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평가신청

신청방법

신용평가 신청은 인터넷을 통한 전자신청과 서면신청서 작성후 관할 영업점에 제출하는 서면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 전자신청은 조합 인터넷창구(http://cyberbiz.cgbest.co.kr) 로그인 후 창구화면 '신용평가 > 신용평가신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서면신청에 필요한 신청서 등의 필요서류는 고객센터 > 서식/약관 > 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조합소정서식

신용평가 신청 진행 전 '재무제표 전송방법 안내문'을 참고하시고 재무제표를 먼저 전송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평가 신청기간 : 4.1 ~ 5.31 (12월 말 결산법인)

신용평가는 접수 순서에 따라 진행되고 평가에 일정 기간이 불가피하게 소요됩니다. 이에 정해진 기간 내 신용평가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신용평가 전자신청 안내

조합 인터넷창구
(https://cyberbiz.cgbest.co.kr)
로그인

신용평가 > 신용평가신청 클릭

  1. 01

    신용평가 신청 및 실태현황 등록

    • 신용평가 신청, 재무제표 온라인 전송 확인

    • 조합원 실태현황 등록

  2. 02

    재무제표 전송확인 및 부속명세서 제출

    • 외부감사대상 및 감사보고서 해당여부 체크, 결산일 입력

    • 재무상태표 및 손익계산서 부속 명세서 제출

  3. 03

    직접제출 서류 확인

    • 기술력 명세서(특허권 등) 및 재무자료(재무제표, 부속명세서 등)등 서면으로 직접 제출할 서류 목록 체크 및 확인

  4. 04

    신청완료/신청 취소

    • 1~3의 절차를 모두 등록한 후, 신청완료 버튼 클릭

상기 절차 모두 완료 후
직접제출서류를 거래 영업점에 제출
※ 관할영업점 주소 및 연락처 보기

 

 
재무제표 전송방법 안내문
전송프로그램 전송방법
건설공제조합
원클릭시스템
☞ 조합원과 세무대리인 모두 이용가능하며, 기존 회계프로그램보다 제출방법 간편
  • 재무제표 전송절차
    1. 원클릭시스템(세무증명서 및 재무자료 제출하기) 실행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2. 원클릭시스템 내 ‘3.자료등록’에서 자동조회(별도처리 없음)
    3. 원클릭시스템 내 ‘4.업체정보 입력 및 정보활용동의’에서 동의진행
    4. 제출 버튼 클릭

    유의 사항
    세무대리인은 원클릭시스템 또는 자체 회계프로그램을 통하여 4월 1일부터 전송가능하나, 조합원은 국세청 표준재무제표 증명원에 한해 원클릭시스템을 이용하여 5월 1일 이후부터 직접 전송 가능

    ☞ 국세청의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이 법인세 신고 마감(3월 31일) 이후 1개월이 지나야 가능하기 때문임
더존 Smart A
  • 더존 Smart A : [자동전표] ⇒ [금융자료전송/일정관리] ⇒ [재무제표부가세전송]
    ☞ 회계프로그램으로서 세무대리인만 재무제표 전송이 가능하며, 재무제표 전송시 '전송기관'은 건설공제조합(기관코드:403)을 선택하고 '전송업체 담당자 정보'는 임의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