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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헌장

The BEST GUARANTEE! The BEST SERVICE!

건설공제조합은 고객인 조합원의 존재를 바르게 인식하고 고객만족, 고객감동, 고객성공의 서비스체계를 구축하여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조합원의 편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조합원이 요청하신 업무에 대해서는 친절하고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조합원의 의견을 존중하여 만족스럽고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조합원에게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며, 조합원의 이익을 최대한 보장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조합원과 함께 호흡하는 조합상을 정립하고자 "창구 서비스 5대 실천사항" 및 "3mS"운동을 적극 실천 하겠습니다.
창구서비스 5대 실천사항
확대
  • 고객에게 미소를(웃는 모습으로 고객 응대)
  • 고객과 하나되기(내방고객 안내 철저)
  • 고객앞에 서기(고객방문 및 나갈 때 일어서서 인사하기)
  • 고객에게 덕담 나누기(시간, 장소, 경우에 맞는 인사)
  • 고객앞으로(고객과 눈높이 맞추기)
3mS 운동
  • 보다 정확하게 more Sincerity
  • 보다 더 신속하게 more Speediness
  • 보다 더 친절하게 more Smile

위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할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방문시 응대
  • 일어서서 공손하고 정중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신속·정확한 업무처리를 통해 필요시간외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단정한 복장으로 공손하고 정중하게 고객을 맞이하여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사무실은 항상 청결하고 정리정돈된 상태를 유지하여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앞에 두고 1분 이상 길게 통화하지 않겠습니다.
전화 응대
  • 전화는 신속하게 받고,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며 적극적인 자세로 친절하게 응대 하겠습니다.
  • 답변이나 상담은 명확하고 상세하며 쉽게 설명해 드리고, 반드시 이해 여부를 확인한 뒤 끝인사말과 함께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처음 받는 직원이 책임지고 응대토록 하고, 부득이 다른 사람에게 연결하는 경우 먼저 고객의 양해를 구한 다음 부서명, 성명 및 전화번호를 꼭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했을 때 행동
  •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방문 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토록 하겠습니다.
  • 몸가짐을 단정히 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히 지키겠습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고객에 대한 응대
  •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문의하시고자 하는 고객을 위하여 고객 게시판을 운용하고 있으며, 담당자가 수시로 고객의 문의 내용을 조회하여 신속히 회신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 및 불친절 사례 시정조치
  • 우리 조합의 서비스 체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방문이나, 전화 또는 우편 등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사례 발생 즉시 고객께 사과를 드리고 잘못을 바로 잡겠습니다.
  • 불친절한 직원에 대해서는 친절 교육 등 서비스 재교육을 실시토록 하여 친절서비스가 생활화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