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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건설공제조합(이하“조합”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조합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조합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 방지(주차장의 경우)
Ⅱ.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 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 범위
 
건물입구 및 엘리베이터 안, 각 층 사무실내부, 주차장

* 서울 본사 외 영업점 등 CCTV 설치현황 자세히보기

Ⅲ.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조합은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본부 정보보호최고책임자
영업점(연수원) 영업점장(연수원장)

*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자세히보기

Ⅳ.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촬영시간, 보관기간 및 보관장소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관, 보관장소
    촬영 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통신실, 주차관리실, 각 사무실
  • 처리 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해당없음

Ⅵ.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확인 장소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해당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장소
Ⅶ.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조합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Ⅷ.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조합은 수집된 영상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목적 외 이용 및 제공을 금하고 있으며,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합은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Ⅸ.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6년 03월 2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