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닫기
통합검색
 

뉴스와 문화

건설공제조합, 2013년 경영목표 "핵심사업 영역확대와 경쟁력 제고"

  • 조회수 : 4696
  • 보도매체 : 건설경제 등
  • 보도일 : 2013.03.27

건설공제조합,2013년경영목표

“핵심사업영역확대와경쟁력제고”

건설공제조합(이사장정완대)은올해경영목표로“핵심사업영역확대와경쟁력제고”를내세웠다.어려운경영환경을고려하여긴축경영체제를구축하고외형보다는내실을다지는데주력하고자하는것으로풀이된다.

조합이공개한2012사업년도보증실적과융자실적을보면,보증잔액이105조에달하는조합은건설경기악화로인해보증에대한리스크가전례없이증가했던지난해에도5조원의융자와약36조원의보증을시장에공급한것으로나타났다.높아진리스크에도불구하고조합원에게필요한지원이이루어졌다고보는이유이다.

기자간담회에서정완대이사장은“지난해중견건설사의부실로인해보증대급신청이크게증가하였음에도조합원에대한지원이가능했던이유는적극적인리스크관리와사후대응덕분”이라고밝혔다.오랜노하우를바탕으로체계화시킨사전관리시스템,그리고중견건설사부실시채권자협의회에적극참여함으로써부실채권의발생을최소화시킨노력이효과를나타낸것이다.

이러한노력에힘입어지난해순손실을가져올수도있는상황에서당기순이익383억원을기록했다.지난연말에는세계3대신용평가기관인피치로부터신용등급A를획득함으로써국제수준의재무건전성을갖춘것으로평가받았다.조합이장기간지속된위기상황에서도적절히리스크관리를해온점이인정받은것이라고볼수있다.우수한국제신용등급의획득은조합이앞으로추진하게될신규사업에도큰힘이될것으로보인다.

올해조합은경영목표에서보여지듯외형적성장보다는내실있는경영을다지는데주력할것으로보여진다.재무건전성유지를위해노력하는한편,건설경기침체장기화와이에따른경영환경악화에대비하여경영개선방안을마련하고추진에들어갈것으로보인다.

또한리스크관리위원회를설치하여리스크관리체계를확립하고경영상의불확실성을제거해나간다는방침이다.또한,사회적으로이슈가되고있는하도급관계의불평등을해소하기위한임금지급보증등을출시하여공익적역할에도충실할예정이라고밝혔다.

조합관계자는“조합은조합원지원을위한신규보증상품개발및보상업무의표준화,전문화로고객만족도를제고하여보증지배력을강화할예정”이라고밝혔다.창립50주년을맞는올해,조합이새로운50년을향해나아가기위한지속가능경영의토대를만들수있을지귀추가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