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닫기
통합검색
 

뉴스와 문화

건설공제조합, 안전·혁신 컨설팅 지원사업 실시

  • 조회수 : 2060
  • 보도매체 : e대한경제 등
  • 보도일 : 2021.06.09

다음달 2일까지 신청 접수…사업관리·경영관리·투자관리 등 15개 분야
건설공제조합 건설경영연수원 전경


건설공제조합(이사장 최영묵)은 이달 1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안전·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조합원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조합의 안전·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은 중소건설업체의 안전관리, 경영관리 등 성장과 직결되는 분야의 문제점을 전문가가 직접 진단해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9년 처음 실시한 후 올해로 3년째를 맞으면서 궤도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신청분야는 △사업관리(안전관리, 공사·계약관리 등) △경영관리(노무, 회계 등) △투자관리(기술개발, 사업성분석 등) 등에 걸쳐 총 15개로, 이 중 최대 3개 분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조합은 지원예산 범위 내에서 1순위부터 추첨해 마감하는 방식으로 최종 지원 대상을 결정하고, 올해 신규 참여 조합원을 우선 지원한다.

지원 대상이 결정되면 조합이 적합한 전문 컨설턴트를 중개·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앞서 지난해에는 총 88개 조합원이 참여해 149개 수행과제를 실시했다.

첫해 58개 조합원 89개 과제에서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합은 올해 더 많은 조합원들이 컨설팅을 통해 혜택을 입을 것으로 내다봤다.

조합 관계자는 “중소 조합원들에게 다양한 컨설팅 기회를 제공하고, 비용을 지원해 많은 조합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올해는 정부의 건설안전 캠페인에 맞춰 안전관리 분야의 컨설팅을 신청하는 조합원에게 우선적으로 기회를 제공하는 등 건설현장 안전문화 정착과 리스크 관리에 일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조합 건설경영연수원 또는 건설공제조합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경남기자 k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