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닫기
통합검색
 

보도자료

창립 59주년 맞은 건설공제조합…소통ㆍ협력 통한 ‘원팀’ 강조

  • 조회수 : 48
  • 보도매체 : e대한경제 등
  • 보도일 : 2022.10.20

건설공제조합 임직원들이 특별강연을 마치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건설공제조합 제공]

박영빈 이사장 비롯한 경영진…출근하는 직원들 직접 챙겨

경기침체 현실화 맞춰 위기대응 역량, 금융 안정성 확보 강조


[e대한경제=정석한 기자]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이 20일 창립 59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먼저 박영빈 이사장을 비롯한 경영진은 이날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맞았다. 

한 사람, 한 사람 샌드위치와 음료를 전달하며 격려하고 일선 직원들의 건의사항, 애로사항 등을 챙기면서 훈훈함을 더했다.

이어 열린 창립기념식에서는 지금의 조합이 있기까지 중임을 완수해 온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소통과 협력을 통한 비전 공유 및 ‘원 팀 정신’을 강조했다. 

최근 금리인상 및 자산시장 폭락에 따른 경기침체의 현실화를 강조하면서 위기극복을 위한 영업경쟁력 제고, 위기대응역량 강화, 금융 안정성 확보를 중점과제로 제시했다.

무엇보다 안정적인 건설금융 서비스를 바탕으로 조합원의 재산을 지켜나간다면 조합원의 신뢰를 높이고 건설금융의 중추적 역할을 이어갈 수 있을 것 임을 강조했다.

이어진 특별강연에서는 ‘4전5기의 신화’를 쓴 전 복싱 챔피언 홍수환 씨가 강연자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홍수환 씨는 땀과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며, 결코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도전정신을 유쾌하고 시원한 입담으로 풀어내면서 직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강연 후에는 오찬 행사도 이어졌다. 전 임직원이 함께 식사를 하면서 동료 간 정(情)을 나누었다.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나가야 할 ‘식구’로서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끝으로 이날 행사는 마무리됐다.


정석한기자 job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