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닫기
통합검색
 

뉴스와 문화

건설공제조합, 8월 글로벌 인문학 강좌 30일 실시

  • 조회수 : 796
  • 보도매체 : 대한경제
  • 보도일 : 2023.08.17


‘칸타레! 아모레! 만자레! 이탈리아인의 3가지 동사’ 주제

[대한경제=정석한 기자]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이 30일 글로벌 인문학 강좌를 실시한다. 조합은 건설회관 가치 제고 및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올 3월부터 글로벌 인문학 강좌를 무료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11시 30분부터 13시까지 건설회관 2층 대회의실(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711)에서 진행된다.

‘칸타레! 아모레! 만자레! 이탈리아인의 3가지 동사’라는 주제로 오늘날 서양 문명의 토대가 된 라틴 문명의 발원지이자, 르네상스 문화 부흥을 주도하며 수많은 천재들을 배출한 이탈리아의 예술적 특별함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달 강좌에서는 김재열 작가만의 장점인 생동감 있는 스토리텔링 극대화를 위해 강의 중 소프라노 박보미가 특별출연하는 10분여 간의 공연도 예정돼 있다.

조합 측에서는 참가자들에게 간단한 식사(샌드위치, 커피)도 무료로 제공해 점심시간을 보다 알차게 채울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박영빈 조합 이사장은 무료 강좌를 통해 “조합 임직원의 인문학적 소양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건설회관의 의미와 활용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의를 진행하는 세계여행 스토리텔러 김재열 작가는 문화해설사, 영어통역가로 전 세계를 여행한 세계여행 전문가이다.

강좌 수강과 관련된 사항 또는 기타 문의사항은 건설공제조합 인재개발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