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닫기
통합검색
 

뉴스와 문화

건설공제조합 4월 글로벌 인문학 강좌 성황리 개최

  • 조회수 : 681
  • 보도매체 : 대한경제
  • 보도일 : 2024.04.16

[대한경제=김승수 기자]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 이하 조합)이 올해 첫 번째 글로벌 인문학 강좌를 지난 11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조합은 작년 총 5차례에 걸쳐 세계여행을 주제로 진행한 인문학 강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좌 또한 조합 임직원과 건설회관 입주사 및 유관기관 임직원, 인근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중해 최대의 섬, 서양 역사의 보고인 시칠리아를 낭만여행 하다’라는 주제로 논현동 건설회관 2층 CG아트홀에서 약 한 시간 반에 걸쳐 진행된 이날 강의는 인터넷지도, 사진, 영상 자료들을 활용해 청중으로 하여금 생동감 있게 시칠리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에 충분했다.

또한 조합 측에서는 강의 시간대를 고려, 참가자들에게 간단한 식사(샌드위치, 커피)도 무료로 제공해 점심시간을 보다 알차게 채울 수 있도록 준비했다.

글로벌 인문학 강좌는 박영빈 이사장 취임 후 임직원의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고 건설회관 가치를 제고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의 문화 저변 확대에 공헌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조합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총 4회에 걸쳐 글로벌 인문학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이사장은 “앞으로도 조합은 건설회관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강연과 공연 등을 개최함으로써 대외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건설회관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좌를 진행한 세계여행 스토리텔러 김재열 작가는 문화해설사 및 영어통역가로서 전 세계를 여행한 세계여행 전문가이다. 차기 강좌는 5월 말 예정으로 수강 관련 사항은 조합 인재개발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