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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보상

보상처리 절차

사고가 발생하면 팩스, 우편 또는 인터넷창구(공제>사고발생통보)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며 아래의 보상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 사고발생

  • 사고접수 FAX,
    우편, ON-LINE

  • 현장조사 손사법인 위임

  • 약관검토 면책사유 발생시
    면책통보

  • 손해액 산정

  • 공제금 지급

  • 보상완료

문의처

보상관련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보상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필요서류
사고발생 통보시
  • 사고발생통보서 조합소정서식 또는 회사공문
  • 공제증권(사본)
  • 도급계약서 및 기성고 확인서(대금지급기한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채무이행의 독촉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약관 제16조)
손해액 입증자료
  • 손해액을 증명하는 서류
  • 그 밖에 심사에 필요한 서류
공제금 청구시